참여단체

아시안화해센터(Reconciliasian)

ReconciliAsian은 한국계 미국인과 아시아계 미국인 교회 및 지역사회의 지도자들에게 화해를 위한 단합, 정의, 평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재 평화 센터입니다.


[미션]


우리는 복음의 주된 메시지가 평화와 화해의 메시지라고 굳게 믿습니다. (고린도후서 5장 18절)

ReconciliAsian은 교회를 통해 교육을 제공하여 아시아계 미국인 사회의 평화 도모 및 화해의 문화를 촉진시키고자 합니다.


[목표]


ReconciliAsian 센터의 주된 목적은 한인 교회를 독려하고 대화, 참여, 협력을 촉진시키는 신학 및 평화 구축 기술을 습득하게 하는 것입니다. 이러한 역량은 단체의 존속과 교회 및 지역사회, 전세계의 갈등 및 폭력을 겪고 있는 지역의 활발한 기독교 모임을 위해 필수적인 역량입니다. 우리의 목표는 지속적인 연구, 트레이닝, 평화구축 연습을 통해 이민자 교회가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회복적인 평화를 촉진시키는 주체로 자리매김하는 것입니다.


[세미나]


– 매일 평화 쌓기: 샬롬 영성(Shalom Spirituality) 실천

– 갈등을 전환하고 정의 회복하기

– 다문화적 역량을 갖춘 교회 및 지역사회 지도자로 성장하기

– 이민자로서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회복탄력성 기르기

– 회복을 목적으로 하는 자녀양육

– 도시의 샬롬: 빈자와 소외된 자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

– 우리의 이웃을 알고 사랑하기: 이민자로서의 따뜻함

– 미래를 위한 희망: 다음 세대의 평화를 도모하는 기독교인 기르기

– 북한 이해하기: 화해를 향한 희망 이야기


“나는 ReconciliAsian의 한반도를 넘어선 창의적 평화 구축 활동에 감사합니다. 우리는 세계화가 이루어진 세상에서 함께 서로를 존중하고 평화롭게 살아가야 합니다. 우리의 미래가 달린 문제입니다.”

지미 카터

미합중국 전 대통령